강남 도산대로에 고소득 수요층을 겨냥한 맞춤형 주거상품이 공급된다.

 

20일 대림건설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60번지 외 3필지에서 ‘루시아 도산 208’ 을 다음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하 6층 ~ 지상 20층 규모의 복합단지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41(12.4평) ~ 43㎡(13평)  55가구 ∙ 오피스텔 전용 52㎡ (15.73평) ~ 60㎡(18.15평)  37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루시아 도산 208’ 은 도산대로변의 인지도 높은 을지병원 사거리에 들어선다. 도산대로는 주거 ∙ 상업 ∙ 업무의 기능이 복합돼 있는 전통 부촌이자, 강남 주요지역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교통의 요지로 평가된다. 고급주택이 밀집해 있고, 상권 발달에 따른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또한, 업무밀집지역이 조성돼 있는 등, 고소득 수요층 사이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다.

 ‘루시아 도산 208’ 은 입지가치에 걸맞은 럭셔리 주거공간으로 구현된다. 특히 뉴욕의 파크 애비뉴 콘셉트를 적용, 랜드마크 주거상품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외부는 펀치드 윈도우 시스템 설계로, 차별화된 입면 디자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내부는 일반 아파트보다 높은 최대 2.8m의 층고와 9m 폭의 초광폭 LDK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일부 타입은 도산대로변의 탁 트인 뷰를 누릴 수 있는 양면 개방형 2면창이 설치된다. 오픈 테라스형 및 펜트하우스 (일부 제외) 등 특화설계가 적용되며, 수입산 명품 가구와 마감재가 배치된다.

 입주민들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주거 서비스도 제공된다. 하우스키핑 · 런드리 · 발렛파킹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비롯, 포터 · 세차 서비스 등이 계획돼 있다. 입주민들의 안전한 주거여건을 보장하기 위한 시큐리티 서비스도 도입된다.

 분양 관계자는 “강남 부동산은 경기 영향을 잘 타지 않고, 매매나 임대 가능한 소형 주거시설이 부족한 만큼 고소득층을 중심으로 소형 주거시설에 대한 수요는 꾸준한 편” 이라며 “ ‘루시아 도산 208’ 은 청약통장이 필요없는 상품으로 구성된데다, 강남의 주요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주거상품이라는 점에서 고소득 수요층으로부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고 덧붙였다.

 홍보관은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에 위치해 있고,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45길 10에 마련된다.


‘베블런 효과 (Veblen effect)’ 란, 소득 상위계층 소비자들의 소비 방식 중 하나로, 가격이 오름에도 불구하고 수요가 증가하는 현상을 일컫는다.

대표적인 예가 명품 소비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수입 승용차 등록대수는 역대 최다인 27만4859대를 기록했다. 특히, 포르쉐 ∙ 람보르기니 ∙ 벤틀리 ∙ 롤스로이스 등 초고가 자동차의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백화점의 명품 매출도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같은 럭셔리 소비는 부동산 시장에서도 확인된다. 일례로, 지난해 말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분양한 ‘아츠 논현’ 은 고가의 주거시설로 공급됐음에도 불구, 이례적으로 빠른 시일 내 완판돼 업계의 화제가 된 바 있다. 옥상 인피니티 풀을 비롯, 고급 어메니티 공간을 조성한 것이 완판 요인으로 분석된다.

업계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움츠렸던 소비 심리가 명품 구매로 이어지는‘보복성 소비’ 와, 부를 과시하기 위한 ‘플렉스 문화’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영 앤 리치’ 및 밀레니얼 세대가 경제 주체로 자리매김하면서 수입 자동차나 명품백 등은 물론, 부동산 시장에서도 한정판 상품을 찾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며 “특히, 하이엔드 상품성을 갖춘 주거시설의 경우 경기 영향을 잘 타지 않고, 수요 대비 공급이 적어 희소가치가 높은 만큼, 고소득 수요자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고 덧붙였다.

이러한 가운데, 하이엔드 주거명품이 분양을 예고, 일대 자산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대림건설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60번지 외 3필지 일원에서 ‘루시아 도산 208’을 다음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6층 ~ 지상 20층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41 ~ 43㎡ 55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52 ~ 60㎡ 37실 등으로 구성된다.

‘루시아 도산 208’ 의 최대 장점은 입지다. 강남 전통 부촌으로 손꼽히는 도산대로변 내에서도 상징적인 을지병원 사거리에 들어선다. 강남구 신사역 3호선과 위례신도시를 잇는 위례신사선이 오는 2027년 개통된다. 개통 완료 시, 단지 바로 옆으로 을지병원역이 신설될 예정이어서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입지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루시아 도산 208’ 은 입지가치에 걸맞은 럭셔리 주거공간으로 구현된다. 특히, 뉴욕의 파크애비뉴콘셉트를 적용, 랜드마크 주거시설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게 평가된다. 외부는 펀치드 윈도우 시스템 설계로, 차별화된 입면 디자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생활공간 내부는 일반 아파트 대비 높은 최대 2.8m의 층고와 9m 초광폭 LDK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일부 타입은 도산대로변의 탁 트인 뷰를 누릴 수 있는 양면 개방형 2면창이 설치된다. 오픈 테라스형 및 펜트하우스 (일부 제외) 등 특화설계가 적용되며, 수입산 명품 가구와 최고급 마감재가 배치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주거 서비스도 다수 제공된다. 하우스키핑 · 런드리 · 발렛파킹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비롯, 포터 · 세차 서비스 등이 계획돼 있다. 입주민들의 안전한 주거여건을 보장하기 위한 시큐리티 서비스도 도입된다.

고급 어메니티 공간도 가치를 더한다. 안내 및 컨시어지 데스크가 운영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피트니스 · 클럽 라운지 · 코트 야드 등 입주민들의 사교 공간이 단지 곳곳에 마련되며, 세대 창고도 제공된다. 오피스텔 입주민 전용의 공용 오픈 테라스도 기대를 모은다.

‘루시아 도산 208’홍보관은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에 마련되며, 이달 16일부터 상담이 진행된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


 분양은 2021년 3월 중순 분양예정이다.